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엘리펀트 이어스 만들기


아기들의 머리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베게를 엘리펀트 이어스(Elephant Ears)라고 불러요.

왜 그런 이름인지는 모양에 힌트가 있는데, 아기들 양옆으로 큰 귀가 생기기 때문.

재봉틀을 사서 다른 사람 선물만 하다가, 이제는 제가 쓸 걸 만들게 되었어요.


만드는 법

1) 도안을 대고 천에 그립니다. 앞뒤를 같은 천으로 해도 되고 다른 천으로 해도 되고. 총 1/4마 정도 천이 필요.



2) 테두리에 1cm 시접을 두고 자른 후, 이렇게 두 개의 겉면을 마주보게 놓고 시침핀으로 잘 고정합니다.


3) 재봉틀 또는 손바느질로 쭉 박음질 해줍니다. 나중에 솜을 넣어야하니 양쪽에 창구멍 하나씩 내주세요.

    좌측 아래 부분, 그리고 우측에 시침핀 있는 부분 보이죠? 한 2~3cm는 되야 나중에 솜 넣기 좋아요.


4) 창구멍을 통해 일단 천을 뒤집어요.


5) 하얗게 보이는 건 광목패드 짜투리 입니다. 10cmX10cm. 이거는 베개 가운데 넣을거에요.

    베게 가운데는 솜이 없어도 되지만 머리가 닿는 부분이니 압축솜이나 이런 패드를 넣으면 적당해요. 



6) 창구멍으로 압축솜이나 패드를 넣은 후, 아래와 같이 가운데를 박음질 해주세요.
    패드를 고정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엘리펀트 이어스 양쪽의 솜이 왔다갔다 하지 않게 가운데를 막아주는거에요.


7) 이제는 양쪽 귀에 열심히 솜을 넣으면 됩니다. 솜은 방울솜을 사용하시면 되요. 

    솜을 너무 심하게 빵빵하게 넣으면, 나중에 아기 얼굴이 묻히니 적당히 넣으셔야해요.


8) 솜을 다 넣으면 창구멍을 공구르기 해주세요. 


9) 이제 완성! 뽀냐 친구 뽀뇨랑 한 컷 찍어봅니다.



제가 재봉틀 하면서 젤 첨으로 시도해봤을만큼 간단하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나중에 기회되면 패턴도 올려놓을게요.